ZungTa Blog

EBOOK 비교 (교보문고, yes24, 알라딘, 리디북스) 본문

IT

EBOOK 비교 (교보문고, yes24, 알라딘, 리디북스)

ZungTa 2021. 3. 24. 11:32

보고 싶은 책이 생겨서 전자책으로 보고 싶은데 어디껄로 봐야 할지 고민돼서 정리해봤다.

아마 주로 PC로 볼 것 같아서 PC버전 위주로 비교를 진행했다.

 

일단 간략하게 표로 정리하였다.

  UI/UX 진행상황 확인 메모/하이라이트 글씨/색상 변경 내용 검색 사용자파일 추가
교보문고 제일 좋음 O O O O O
Yes24 보통 O O O O O
알라딘 좋음 O O O O O

 

일단 어느정도 필수적인 기능들은 다 갖추고 있다.

참고로 리디북스가 표에 없는 이유는 프로그램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,

프로그램이 잘 켜지지도 않고 책을 열면 하얗게 빈 화면만 나오고 내용도 나오지 않는다.

재부팅도 해보고 다음날 다시 켜보기도 했지만 똑같아서 리디북스는 비교를 할 수가 없었다.

 

그럼 이제 각 프로그램별로 풀어서 설명하면

 

* 교보문고

  • 메인 화면 UI가 가장 잘 되어있다.
  • 독서 진행중일 때 좌 우로 종이수가 얼마나 남았는지 정도를 그림자 효과 같은 것으로 두께를 나타내 주는 디테일이 마음에 들었다.
  • 사용자 파일 추가도 epub랑 pdf둘 다 잘 되었다.

교보문고 e-book 메인화면

 

* Yes24

  • 깔끔하긴 한데 좀 구식 UI느낌이 났다.
  • 사용자 파일 추가는 되지만 pdf를 추가했을 때 아무 반응도 없고 추가도 되지 않았다.
  • 책 눌러서 뷰어 키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열리는데 오히려 이 부분이 불편하다. e-book 프로그램의 창이 두 개가 되어버리니 다른 프로그램 보다가 e-book 열려면 마우스를 두 번 눌러야 하니깐.

yes24 e-book 메인화면

 

* 알라딘

  • 있을 기능 다 있고 전체적으로 무난했다.
  • 사용자 파일 추가 잘 되고, pdf를 열었을 때 그리기 기능이 있는데 좋았다.

알라딘 e-book 메인화면

 

교보문고랑 알라딘이 괜찮아 보이는데 둘 중 어느걸로 할지 고민중이다.

Comments